2017년 9월 7일 목요일

대학생 타켓 SKT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대학생 타켓 SKT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대학생 타켓 SKT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ppt


목차
SKT 기업 분석


본문
'생각대로 해' 광고를 보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과제팀원들끼리 회의를 하다가도 막히면, "생각대로T~"라고 농담을 던질 정도니까 말이죠. 최근의 '나답게'는 자신답게 살고자 고민하는 대학생들에게 자극을 주는 것 같아요. 하지만 결국 사회, 대다수의 생각대로 할 수 밖에 없지 않나요? 그런 점에서, 뭔가 메시지이상의 것을 던져주면 좋을 것 같아요.


뭘 생각대로 하라는 거죠?
다들 그래요. '가식적이다, 어이가 없다, 책임은 누가 질거냐?' 라구요.


광고자체도 신선하고, 개인을 향한 희망적인 메시지도 재미있게 던지니SKT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보게 됐어요. '아, 적어도 요즘 사람들의 이런 고민을 읽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고객을 판매대상으로 보지 않는다는 느낌 같았거든요. 현재의 고객에 관해 고심한 것 같았어요.

생각대로 T'와 소비자의 실질적 혜택과 연결시키는 데는 미흡한 면이 있다.
앞으로는
'무엇이 생각대로 인지,
또 어떤 혜택이 나에게 주어지는 것인지'에 대한
접근이 필요할 것

-SKT는 10년 동안 부동의 1위 유지.
-2009년 ,KT가 아이폰3를 선점하면서 상승세
>>2010년 이동통신사의 판도가 달라짐

"지난 10년간 앞서 왔던 SKT를 KT가 앞질렀다."
KT

매출
21조 3,300억 원(2010)
5조 3,036 억 원(2011 1Q)
영업이익
7,260 억 원(2011 1Q)
2010 4Q 대비 105%성장
전년 동기 대비 60% 성장

SKT

매출
12조 4,600억 원(2010)
3조 9,090억 원 (2011 1Q)
영업이익
6,140억 원 (2011 1Q)
2010 4Q 대비 12% 성장


⇒ 무선 통신 사업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매출로 비교 불가할지라도
KT의 성장은 눈에 띈다 !
생각대로T 뇌 구조 분석 결과

1순위: 흥미유발(활동적인, 진취적인, 창의적인)

2순위: 능력(성공적인, 신뢰할 수 있는)

3순위: 세련된(활동적인, 매력적인)


키워드
대학생, 마케팅, 브랜드, 타켓, S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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