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일 토요일

SNS(Social Network Service)와 소셜 애플리케이션(Social application)

SNS(Social Network Service)와 소셜 애플리케이션(Social application)
SNS(Social Network Service)와 소셜 애플리케이션(Social application).hwp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SNS의 정의
2. SNS의 기능 및 이용목적
3. 소셜 애플리케이션(Social application)
4. 주요 SNS와 소셜 애플리케이션
1) 싸이월드(Cyworld) 평가 및 결과
2) 페이스북(Face book) 평가 및 결과
3) 미투데이(me2DAY)
4) 트위터
5) 마이스페이스
5. SNS의 소셜 애플리케이션 확보 경쟁
6. 소셜 애플리케이션 개발 업체
7. 주요 국가별 인기 SNS(Social Network Service) 동향
8.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 현황
9. SNS 유형별 이용률
10. SNS 이용 시간 및 빈도
11. 일본의 Social Networking Service 이용 동향
12. Social Network Service의 발전 방향
13. 소셜 어플리케이션의 국내외 현황

Ⅲ. 결론

◇ REFERENCE ◇


본문
★ Facebook 스토리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얘기하면서 Facebook을 빼놓고 얘기할 수는 없다. 2007년 5월말 사용자수 5천만명, 만년 2위 SNS였던 Facebook은 자사의 플랫폼을 오픈해 외부 개발자 및 개발 업체가 만든 소셜애플리케이션들을 Facebook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겠다는 발표와 함께 API를 공개했다. 많은 전문가들의 부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이 발표 이후 Facebook은 폭발적으로 성장해 약 1년 후인 2008년 4월 그동안 1위 SNS였던 MySpace와 1억1천5백만명으로 거의 같은 수의 사용자를 확보하게 되었고, 3년이채 되지 않은 2010년 2월에는 사용자수 4억명으로 1억명의 2위 MySpace를 크게 앞서고 있다. Facebook의 성장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소셜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 친구들과 안부를 주고받는데 주로 이용되던 Facebook에 소셜 애플리케이션들이 등장하면서 사용자들은 갑자기 즐길 거리가 많아졌다. 따라서 사용자들이 Facebook에 머무는 시간 역시 길어졌고 방문하는 횟수도 많아졌다. 또한 소셜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Facebook내의 친구들뿐만 아니라 Facebook을 쓰지 않는 친구들에게도 이메일 등을 이용해 초대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많은 새로운 사용자들이 Facebook에 등록하게 되었다. 결국 Facebook은 자사의 플랫폼을 오픈하는 모험을 감행했지만 소셜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사용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이로 인해 회사 가치도 증가했으며 광고 수입 및 디지털 콘텐츠 판매까지 증가해 1위 SNS가 되었다.




참고문헌
◇ REFERENCE ◇
1) SNS ,황현수,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2009. 1. 제43권 제1호 통권480호 2009.1, pp. 38~392pages)
2) 2세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신동호, 동아사이언스, 과학동아 2007년 11월호통권 제263호) 2007.11, pp. 102~1054pages)
3) 구글 버즈의 등장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 내 경쟁 확대, 정부연
4) 공공부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도입의 이슈와 방향,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CIO 리포트 CIO 리포트 12호, 2009.4
5) Social Application Market Status, 변광준(Kwang June Byeon), 정보과학회지, 47~50
6) 한국 SNS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이영주
7) 일본의Social Networking Service 이용동향, 미래전략 연구실 연구원 정은희
8) http://blog.naver.com/aimhigh1981/80101652250


키워드
Social, Network, SNSSocial, 애플리케이션,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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