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7일 토요일

이중언어 조기 이중언어 학습을 찬성 혹은 반대하는 입장들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이중언어 조기 이중언어 학습을 찬성 혹은 반대하는 입장들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이중언어] 조기 이중언어 학습을 찬성 혹은 반대하는 입장들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중언어 환경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

2. 조기 이중언어 학습의 찬성 입장

3. 조기 이중언어 학습의 반대 입장

4. 나의 의견 - 반대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이중언어는 한 사람이 두 개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언어의 경우를 말한다. 두 개 혹은 두 개 이상의 언어를 잘 구사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이중언어 교육이라 지칭한다. 우리나라의 국제결혼가정의 이중언어 환경에서 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한국어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 아버지의 외국어 학습 여부와 어머니의 한국어 학습여부에 따라서 가족 간 의사소통의 형태가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와 같은 언어형태와 언어학습 정도에 따라 부모 간, 부자 간, 혹은 모자 간 사용 언어의 상이함은 언어습득을 위해서 세심한 환경 조성을 하지 않으면 자칫 유아들의 정확한 의사소통이 어려워지며 개념 습득의 어려움을 초래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조기 이중언어 학습을 찬성 혹은 반대하는 입장들을 비교하여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완기(2000). 초등영어교육론. 문진미디어.
최홍규(2001). 조기 영어교육 과열과 대응책. 교육연구.
김흥일(2006). 학부모의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인식과 이해 분석.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소도숙(2004). 조기영어학습 경험이 초등 영어학습에 미치는 영향.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이중언어 조기 이중언어 학습을 찬성 혹은 반대하는 입장들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키워드
이중언어, 조기교육, 조기이중언어, 찬성, 반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