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8일 일요일

아동교육론 유아교사의 교직윤리에 대해 조사하고 본인의 시각에 교사의 윤리론을 논하여 보시오

아동교육론 유아교사의 교직윤리에 대해 조사하고 본인의 시각에 교사의 윤리론을 논하여 보시오
[아동교육론] 유아교사의 교직윤리에 대해 조사하고 본인의 시각에 교사의 윤리론을 논하여 보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사의 교직윤리
1) 유아에 대한 윤리
2) 가정에 대한 윤리
3) 동료 및 기관에 대한 윤리
4) 지역사회 또는 사회에 대한 윤리

2. 본인의 시각에 교사의 윤리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교직윤리란 교사가 교육적 활동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자율적 행위와 규범이며 교직전문가로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이나 태도이며 교직자가 교직 실천에서 지켜야 할 것으로 기대되는 행동규범이다. 교직윤리의 규율은 자발적이며 능동적이다. 교직 수행의 전 과정에서 교사 스스로 실천하기를 기대하는 규범이 교직윤리이다. 이처럼 교사의 가르치는 기술과 능력, 교육의 효과는 교사의 도덕 윤리적 품위와 성품과 직결되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교사의 교직윤리에 대해 조사하고 본인의 시각에 교사의 윤리론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고미경(2007). 유아교사론. 창지사.
권건일(2006). 유아교사론. 양서원.
곽노의 외(2004).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김옥예(2006). 교사 전문성의 재 개념화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행정학회지.

하고 싶은 말
아동교육론 유아교사의 교직윤리에 대해 조사하고 본인의 시각에 교사의 윤리론을 논하여 보시오

키워드
유아교사, 교직윤리, 윤리론, 교직, 윤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