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30일 화요일

아침형 인간 독후감

아침형 인간 독후감
아침형인간.docx


본문
<아침형 인간>의 독후감은 꼭 쓰고 싶었다. 한때 이 책을 읽지도 않고 무시했던 부채감 때문이다.
일단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었다. 아침을 잃어버린 사람이었다. 사람을 좋아하고 술을 좋아하고, 외로움을 잘 탔다. 아침은 내게 없었다. 대신 저녁이 길었다. 저녁 내내 사람들을 만나고 취했다.
만약 그때 내가 아무런 편견 없이 <아침형 인간>을 읽었다면 어땠을까. 지난 일에 가정은 무의미하지만, 좀 더 빨리 인생을 효율적으로 사는 방법을 찾지 않았을까.
내가 <아침형 인간>을 읽은 시기는 가장 어려운 시기였다. 직장을 그만두었고, 할 일도 보이지 않았다. 나이는 한살 한살 먹고 있었고, 이룬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조급한 상태였다. 그때 <아침형 인간>을 집어 들었다.


참고문헌
아침형 인간 (2003), 사이쇼 히로시, 한즈미디어

하고 싶은 말
<아침형 인간>의 독후감입니다.

키워드
아침, 자기계발, 할 엘로드,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