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체벌이란 2. 학생체벌의 원인 3. 학생체벌과 관련한 논란 1) 학생체벌을 긍정하는 논거 2) 학생체벌을 부정하는 논거 4. 학생 체벌에 관한 나의 의견 1) 학생 체벌에 관한 나의 반대 의견 2) 학생 체벌에 관한 나의 반대 의견의 이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체벌은 긍정과 부정의 양면을 가지고 있어 무조건적인 동의가 불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불필요한 교육주체 간의 갈등을 없애고 교사와 학생 간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학생의 행동을 수정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한 고민이 현장에 존재하고 있으며 실제로 단호한 훈육, 경고, 학교 내정학, 좋은 행동에 대한 강화 등과 같은 체벌에 대한 대안이 모색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조석훈 외(2007). 학교와 교육법. 교육과학사. 오영표(2009). 학생징계의 한계와 구제. 인권법평론. 조 국(2007). 교사의 체벌과 정당행위. 서울대학교 법학. 김평수(2010). 교사의 체벌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교육사회학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키워드 체벌, 학생체벌, 체벌 반대, 체벌 찬성, 체벌 반대론 |
2018년 1월 28일 일요일
교육사회학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교육사회학 학생 체벌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