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의 마케팅 전략.docx |
목차 1. 스타벅스의 기업소개 2. 스타벅스의 4P전략 분석 (1) 스타벅스의 Product(제품 전략) (2) 스타벅스의 Price(가격 전략) (3) 스타벅스의 Place(유통 전략) (4) 스타벅스의 Promotion(촉진 전략) 3. 스타벅스의 SWOT 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4. 스타벅스의 STP 분석 (1) Segmentation(세분화) (2) Targeting(타겟선정) (3) Positioning(위치) 5. 스타벅스만의 성공전략 본문 3. 스타벅스의 SWOT 분석 SWOT분석이란, 기업의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내가 생각하는 스타벅스는 SWOT분석은 아래와 같다. (1) Strength(강점) 우선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단 한번도 광고를 하고 있지 않지만, 실질적으로 커피전문점의 선도 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실제로 국가 브랜드위원회와 지식경제부 후원으로 제정된 브랜드 시상식에서 커피 전문점 부분 '201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어느 지역이던지 역 주변에는 스타벅스가 위치해 있고, 스타벅스 커피 잔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된장녀, 된장남'이라는 비속어가 붙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고급커피라는 인식을 하고 있다. 또한, 최고의 원두를 사용하여 본사에서 일괄적으로 로스팅을 하며, 이 재료들은 모든 매장에 동일하게 사용되어 최고의 커피 향과 커피 맛을 자랑하고 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신선하고 좋은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일주일이 넘은 원두는 사용하지 않으며, 당일 볶은 원두만을 사용하고 있다. 커피 향과 맛 뿐만 아니라 매장 인테리어를 일괄적으로 통일하여 어느 국가 어느 지역이던지 고향과 같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스타벅스의 강점이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타벅스(starbucks)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스타벅스의 기업소개, 스타벅스의 4P전략 분석, 스타벅스의 SWOT 분석, 스타벅스의 STP 분석 등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키워드 스타벅스 4P전략, 스타벅스 SWOT, 스타벅스 STP,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 촉진전략 |
2018년 10월 26일 금요일
스타벅스(starbucks)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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