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hwp |
본문 목차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 I. 언어발달 II. 인지발달 III. 학업성취 IV. 사회 정서발달 * 참고문헌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 I. 언어발달 청각장애 아동의 주된 � ��성은 언어발달의 지체이다. 청력손실 상태로 자랄 때 가장 큰 어려움은 다른 사람의 말을 인지하는 데 제한이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제한은 자신의 단어와 다음의 언어기술을 발달시키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언어발달이 지체될 때 자아 개념, 정서발달, 가족관계, 사회성을 포함하여 아동의 심리 사회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언어를 습득하기 이전에 청력이 손실된 경우에는 구어기술을 습득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뿐만 아니라 여러 발달 측면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난다. 하고 싶은 말 중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발달, 언어, 청각, 언어발달, 인지, 인지발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