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8일 수요일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hwp


본문
목차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
I. 언어발달
II. 인지발달
III. 학업성취
IV. 사회 정서발달
* 참고문헌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
I. 언어발달
청각장애 아동의 주된 � ��성은 언어발달의 지체이다. 청력손실 상태로 자랄 때 가장 큰 어려움은 다른 사람의 말을 인지하는 데 제한이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제한은 자신의 단어와 다음의 언어기술을 발달시키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언어발달이 지체될 때 자아 개념, 정서발달, 가족관계, 사회성을 포함하여 아동의 심리 사회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언어를 습득하기 이전에 청력이 손실된 경우에는 구어기술을 습득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뿐만 아니라 여러 발달 측면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난다.

하고 싶은 말
중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발달, 언어, 청각, 언어발달, 인지, 인지발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