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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P-App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 사업 계획서 목차 I. 사업분야 및 시장상황판단 1.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이란? 2.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시장의 상황 판단 3.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시장의 가능성 II. P-App 1. 회사의 목적 2. 회사 구조 3. 개발 방법 4. 운영 인력 III. 운영 방안 1. 수익 구조 2. 투자 비용 3. 초기투자비용 유치방안 4. 회사 운영 루틴 I. 사업분야 및 시장상황판단 1.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이란? 스마트폰에서 동작하는 게임 프로그램을 뜻하며 일반 게임과 달리 스마트폰이라는 플랫폼에 특화되어 화면과 UI가 제작된다. 대부분 스마트폰 제작업체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마켓(Apple은 I-Tunes, Google은 Android Market)에 출시하여 수익을 얻는 구조로 되어있다. 2.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시장의 상황 판단 현재 국내의 스마트폰 보급이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고 국내시장 외에도 해외시장의 가능성까지 살펴본다면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국내의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 제작 업체인 컴투스는 해외매출이 247.5%나 증가했는데 이는 해외 스마트폰용 오픈마켓의 성과가 주효한 것으로 보이고 또 다른 업체인 게임빌도 해외 매출액이 전년도에 비해 2.5배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역시 해외 스마트폰용 오픈마켓에 출시한 게임들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일어난 효과이다. 이처럼 해외 스마트폰용 게임 시장은 이미 활성화 되어있고 국내의 경우도 현재 정부와 업체간의 협력만 이루어 진다면 급속도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3. 스마트폰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시장의 가능성 스마트폰의 보급이 게임 어플리케이션의 부흥을 가져올 수 있는 이유는 이전 휴대폰들과의 차이에서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은 대부분 큰 액정 화면을 가지고 있다. 이는 게임을 즐기는데 더욱 나은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고 기존의 버튼을 벗어난 터치방식은 유저들에게 게임을 즐기는 편리한 UI를 제공해 줄 수 있다. 그리고 기기 자체의 성능도 기존의 휴대전화보다 좋기 때문에 그래픽이나 사운드의 기존 제약을 뛰어넘는 게임이 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이다. 또한 Wi-Fi기능의 제공 역시 게임 어플리케이션 보급에 큰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기존의 휴대전화는 게임을 다운받기 위해서 각 통신사의 무선인터넷망을 이용해야 했는데 이 경우 게임요금보다 3~4배 비싼 무선인터넷 요금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지 않게 만드는 큰 이유가 되어 왔다. 하지만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3G망을 이용해도 기존의 무선인터넷망을 이용하는것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Wi-Fi가 제공되는 지역에서는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게임값만 지불하고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스마트폰의 게임 어플리케이션 시장은 기존의 휴대전화 게임 시장보다 수십, 수백배의 시장이 될 가능성이 있다. II. P-App 1. P-App의 목적 P-App는 게임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문 업체이다. 개발 대상 기종은 i-Phone 과 Android이다. 대형 게임 개발이 목적이 아닌 톡톡튀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게임을 개발하여 기존 시장에 출시된 게임들과 차별화를 하여 서비스 대상 기종에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어플리케이션 마켓에 출시하여 수익을 내는 것이 목적.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게임, 스마트, 폰용,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
2019년 3월 23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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