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5일 화요일

소비자행동 개인화 라이프 스타일

소비자행동 개인화 라이프 스타일
[소비자행동] 개인화 라이프 스타일.pptx


목차
<목차>

⊙서론
개인화 라이프 스타일
선정동기

⊙본론
STP
4P

⊙결론



본문
● 10대- 개인화의 성향이 가장 높은 편.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세대.
자기중심적, 자기애적 사고, 개인 우선의 가치관에 더 비중을 둠.
하지만 경제적 능력이 연령대 중 가장 적어 구매력이 떨어짐.

● 20대- 개인화, 온라인 사교, 이동성, 현실주의가 서로 연관성을 뜀.
한 가지 특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고집하긴 힘듦.
구매력도 10대 보단 높은 매력적인 소비자 집단 중 하나.

● 30대- 직장은 개인가치 재발견, 개발할 수 있는 장소,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곳으로 인식.
소비자 집단 중 구매력과 구매빈도도 아주 높은 핵심 소비자 집단.

● 40대- 가족을 중시, 개인화 욕구가 상대적으로 작음.
경제력은 뛰어나지만, 자녀들의 교육, 소비에 상당히 지출로
자신을 위한 투자가 다른 세대에 비해 낮음.

제품명: Swans

1.로드 매니저 Swans 서비스
-직장까지 스완이 안전하게 모셔다 드리며 간단한 아침도 제공
-고객이 출근을 하면 차량 점검과 수리, 세차서비스 제공 후 파킹
-고객이 회식이나 미팅으로 인한 술자리시 스완이 집까지 모셔다 드림

이날 만큼은 로드매니저가 되어 고객이 연예인처럼 대접을 받는 날

2.쇼핑 + 코디 매니저 Swans 서비스
-쇼핑할 때 즐겁게 따라다니는 남성
-직장 생활을 하면서 그때 그때 생각나는 욕구들을 앱이나 사이트에 기재
-고객이 시간을 정했을때 쇼핑하고자 하는 정보나 가격비교를 제공
-문화공연, 스포츠 등도 미리 예약 서비스
-명품 의류나 소품, 가전제품 수선 서비스

나의 작은 시간까지 낭비하지 않고 관리해주며 나는 소중하다고 느낌



키워드
소비자행동, 라이프, 개인화, 소비자,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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