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환경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5. 기대효과 본문 1. 환경분석 현재 올리브영의 매출과 영업이익, 점포수는 증가하는 추세 ? H&B 시장 2013년도부터 꾸준히 성장세로, 앞으로도 성장세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올리브영 매출액은 꾸준히 올라 2017년에는 1조 2000억원 이상 달성할 것으로 추정 ? 타사 대비 높은 매출액과 점포 수로 보아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 후발주자의 빠른 성장세로 장기적 위협 가능성 있음 ? 작년 대비 올리브영은 47%, 왓슨스는 15%, 롭스는 95%로 매출 성장세를 보임. ? 올리브영은 경쟁 3사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롭스의 빠른 성장세로 장기적 관점에서 위협 가능성 있어 보임. ? 17년도 5월 부츠의 신설로 B&H업계 4강구도 성립될 가능성 있음. 남성의 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남성 고객 증가 예상 ? 뷰티 시장 5년만에 60% 성장 ? 2009년에 비해 2016년 현재 외모를 가꾸는 것에 대한 남성의 인식이 변화 하고 싶은 말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 키워드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 올리브영, 올리브영 남성고객유치, 올리브영 마케팅, 올리브영 남성마케팅 |
2018년 1월 10일 수요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