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0일 수요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pptx


목차
1. 환경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5. 기대효과

본문
1. 환경분석
현재 올리브영의 매출과 영업이익, 점포수는 증가하는 추세
? H&B 시장 2013년도부터 꾸준히 성장세로, 앞으로도 성장세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올리브영 매출액은 꾸준히 올라 2017년에는 1조 2000억원 이상 달성할 것으로 추정
? 타사 대비 높은 매출액과 점포 수로 보아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

후발주자의 빠른 성장세로 장기적 위협 가능성 있음
? 작년 대비 올리브영은 47%, 왓슨스는 15%, 롭스는 95%로 매출 성장세를 보임.
? 올리브영은 경쟁 3사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롭스의 빠른 성장세로 장기적 관점에서 위협 가능성 있어 보임.
? 17년도 5월 부츠의 신설로 B&H업계 4강구도 성립될 가능성 있음.

남성의 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남성 고객 증가 예상
? 뷰티 시장 5년만에 60% 성장
? 2009년에 비해 2016년 현재 외모를 가꾸는 것에 대한 남성의 인식이 변화

하고 싶은 말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

키워드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남성고객 유치), 올리브영, 올리브영 남성고객유치, 올리브영 마케팅, 올리브영 남성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