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8일 월요일

인지발달이론의 실 적용 피아제,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의 실 적용 피아제,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의 실 적용 피아제, 비고츠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공통점
2.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세상과 사물, 그리고 어느 한 사건, 행동을 어떻게 바라보느냐? 이 질문은 세상 모든 일에 통용된다. 영유아를 돌보고, 지적, 감성적 성장을 도모해야할 그 현장에서도 이 질문은 더욱더 중요하다. 개중에는 이론이 뭐가 중요하냐 실제 현장이 중요하지라고 이론을 단순히 가방끈 긴 사람의 현실, 현장 감각이 떨어진 소리로 치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론적 배경이 없는 현장은 사상누각이 불과한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오늘 저는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의 공통점 그리고 차이점에 대해서 비교해 보고, 현장에서 적용해 보고 싶은 이론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참고문헌
1. 송지성, 이성애(2012), "인지발달적 상호작용이 유아 디자인교육에 미치는 영향(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18.3) 2012. 9, 215-227(13pages)
2. 정창우(2001),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도덕 교육적 함의에 관한 연구",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지(13), 2001.12, 1-17(17pages)
3. 영유아발달 교안(2017),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하고 싶은 말
인지발달이론의 실 적용 피아제, 비고츠키

키워드
인지발달, 이론, 피아제,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