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원인과 전망제시.pptx |
목차 1. 서론 2. 현황 3. 성장원인 4. 전망 5. 요약 및 시사점 본문 ☞ 북미 2008년 글로벌 경기침체 로 인해 자동차시장이 불황 2010년 유가안정이후에는 SUV와 소형자동차를 중심으로 판매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중 ☞ 유럽 글로벌 경기침체이후 유럽 각국이 자동차 소비를 증진시키기 위해서 폐차 인센티브 등 수요를 증진시키는 법을 시행하였으나 일시적일뿐, 기간이 끝나고는 다시 감소추세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저가, 소형차를 선호하는 추세를 보임 ☞ 아시아 북미와 유럽과는 달리 글로벌 경기침체에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았다. 오히려 인도의 경우는 자동차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했으며, 중국또한 계속해서 자동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중. 과거의 소형차를 선호하는 추세에서 중,대형차를 선호하는 추세로 흘러감 <중 략> 10년전만 하더라도 해외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는 '값 싸고 저 품질의 차' 라는 인식이 강했다. 대우는 R&D를 통한 기술개발을 등한시 했지만 대우의 경영이 기술은 돈을 주고 사오면 된다라는 식 현대는 지속적인 R&D를 통한 핵심 기술개발을 중점으로 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노하우를 축적하여 나아갔다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원인과 전망제시 키워드 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원인과 전망제시, 현대차,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글로벌전략 |
2018년 1월 3일 수요일
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원인과 전망제시
현대자동차그룹의 성장원인과 전망제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