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일 화요일

학교폭력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조사해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현재 시점에서의 문제점 및 한계

학교폭력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조사해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현재 시점에서의 문제점 및 한계
[학교폭력]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조사해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현재 시점에서의 문제점 및 한계.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이란
1) 신체적 폭행
2) 금품 갈취
3) 괴롭힘
4) 집단 따돌림

2. 학교폭력의 심각성

3.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

4. 학교폭력에 대한 현재 시점에서의 문제점 및 한계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일반적으로 청소년기는 새로운 것에의 적응이 요구되는 불안의 시기이며, 급격한 성장은 신체적 변화에의 적응과 성인기로의 생활확대에 따른 적응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청소년기는 성인이 되기 위한 과도기로서, 정체의식의 혼란으로 인한 많은 방황과 갈등을 겪는 시기로 묘사된다. 그러나 청소년기가 아동기와 성인기 사이의 '끼인' 발달단계로서 부정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자기'의식에 대한 깨달음이 진지하게 시작되고 독립된 주체로서의 삶에 눈뜨게 되는 긍정적 면모를 갖기도 한다. 이 시기는 의존과 독립이라는 갈등에 따라 반항, 외로움, 영웅심 등 심한 감정 변화로 자신의 의지와 사고를 통제하기가 어려운 시기이다. 이때 상황을 잘 극복하면 성장에 도움을 주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좌절의 악순환을 가져오고 결국 정당하지 못한 문제 해결 방법인 반사회적인 폭력행동으로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조사해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현재 시점에서의 문제점 및 한계가 무엇인지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용린(2006).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권이종(2003). 한국사회의 폭력실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박춘락(2005). 학교 폭력의 실태와 그 대책에 관한 연구. 금오공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안용진(2007). 학교폭력의 유형별 발생원인과 대처방안에 대한 고등학생의 인식연구.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조사해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현재 시점에서의 문제점 및 한계가 무엇인지 설명하세요

키워드
학교폭력, 학교, 폭력, 심각성, 근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