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의 SCM.pptx |
목차 Ⅰ. About ZARA Ⅱ. ZARA의 SCM 분석 Ⅲ. 최근동향 Ⅳ. 결론 본문 Ⅰ. About ZARA ZARA는 스페인 최대의 의류업체 INDITEX의 계열 브랜드이다. 현재 88개국에서 2천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SPA 업체로 전 세계에 걸쳐서 그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SPA란 1986년 미국의 GAP사가 최초로 도입한 방식으로 생산에서 유통까지 직접 맡는 전문 소매점을 말한다. SPA 브랜드의 특징으로는 빠른 상품회전, 다양한 디자인, 공격적인 저가마케팅 등이 있다. 이 때문에 SPA를 Fast Fashion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세계적인 SPA 브랜드로는 자라, 유니클로, H&M 등을 꼽을 수 있다. SPA는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하면서도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경제불황을 성장의 기조로 삼을 수 있었다. ☞ ZARA 스페인 최대 의류업체INDITEX의 계열 브랜드 88개국 2,000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SPA업체 ☞ SPA 1986년 미국의 GAP사가 최초로 도입 생산에서 유통까지 직접 맡는 전문 소매점 빠른 상품회전, 다양한 디자인, 저가마케팅 Fast Fashion 하고 싶은 말 ZARA의 SCM 키워드 ZARA의 SCM, ZARA, SCM, 자라scm, SPA SCM |
2018년 1월 4일 목요일
ZARA의 SCM
ZARA의 SCM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