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와 정보시스템.hwp |
본문 I. IT기술과 마케팅 정보 마케팅 책임을 수행하기위해 마케팅 관리자들에게 정보가 필요하다. IT기술의 발달로 정보의 공급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정보를 찾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하기 위하여 많은 기업들은 마케팅 정보 시스템을 IT 기술과 연결하고 있으며, E-business 등을 기초로 많은 정보를 가공 분석한다. 마케팅 정보시스템은 정보를 개발하여 관리자들이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내부기록은 매출, 원가, 재고, 현금흐름, 외상매입금, 외상매출금에 관한 정보 등이며, 이러한 자료들은 IT를 통해 빠르게 입수될 수 있지만,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가공되어야 한다. 마케팅 정보 시스템은 마케팅 관리자들에게 외부 마케팅 환경에서 발생하는 것들에 관한 일상적 정보를 제공한다. 일상 정보는 회사 종업원, 고객, 공급자, 재판매업자로부터 수집할 수 있고, 혹은 간행물, 회의, 광고, 경쟁사의 행동, 환경 내에서의 기타 활동 등을 감시함으로써 수집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키워드 정보시스템, 시스템, 정보, 조사, 마케팅 |
2019년 3월 1일 금요일
마케팅 조사와 정보시스템
마케팅 조사와 정보시스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