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일 금요일

원격교육의 개념과 특성, 현재 우리나라 교육에서의 역할, 원격교육 개발 기술의 변화 현황에 대해 논의하시오

원격교육의 개념과 특성, 현재 우리나라 교육에서의 역할, 원격교육 개발 기술의 변화 현황에 대해 논의하시오
원격교육의 개념과 특성, 현재 우리나라 교육에서의 역할, 원격교육 개발 기술의 변화 현황에 대해 논의하시오..hwp


본문
원격교육의 개념과 특성, 현재 우리나라 교육에서의 역할, 원격교육 개발 기술의 변화 현황에 대해 논의하시오.
서론
원격교육의 시작과 그 의미가 출범된 것은 방송통신대학교가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의미론적으로는 그 이전부터 플래쉬를 활용한 교육시스템들이 있었지만, 일정한 보상과 자격까지 갖출 수 있는 관점에서 보았을 때에는 서울대학교의 원격대학교 라는 명분이 아주 충분하다고 보인다.
그런데 이 원격교육이란 무엇인가? 원격으로 교육을 제공할 수만 있다면 그것이 모두 원격교육이라 지칭할 수 있을 것인가? 이에 대한 혼동을 야기할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한다. 그러므로 원격교육의 개념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활용과 그 역할, 기술 변화의 현황을 알아봄으로써 원격교육에 대한 전체적인 개념을 이해하는 것을 이 레포트의 목적으로 한다.
본론
1. 원격 교육의 개념과 특성을 과정에서 학습한 이론에 입각하여 설명하세요.
원격교육이란?
원격교육은 교사와 학생이 물리적으로 떨어진 조직화된 교수 프로그램을 말한다.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인쇄매체, 방송매체, 오디오나 비디오 매체 등을 활용하여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시간과 장소가 서로 다른 학습자에게 면대면 교육을 할 수 없는 경우 교수자와 학습자는 교수매체를 통해 상호작용을 하며, 학습자료와 결과를 교환하여 교수-학습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원격교육은 교수자가 교실이나 학교 내에서 지속적이고 직접적인 관리감동을 하지 않고 개별 지도체제에 의해서 가르치고 계획하고 지도하는 모든 수준의 다양한 학습 형태를 포함한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자중심의 쌍방향 의사소통을 지향하는 교수-학습체제로 일정한 교육목표와 의도를 갖는 계획적인 활동이다.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키워드
교육, 원격교육, 원격, 변화, 개발, 역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