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 품질경영(TQM).hwp |
목차 종합적 품질경영(TQM) I. TQM(종합적 품질경영)의 정의 II. TQM의 핵심개념 III. TQM의 원칙 IV. TQM의 적용 V. 우리나라에서의 TQM 적용의 한계 VI. TQM에 대한 평가 * 참고문헌 본문 I. TQM(종합적 품질경영)의 정의 조직의 모든 업무와 관련하여 조직 내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고, 소비자에 의해서 요구되어 정리된 품질을 달성하여 고객을 감동시키고, 이로 인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기본적인 경영시스템을 말한다. II. TQM의 핵심개념 종합적 품질 경영의 핵심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소비자의 수요를 중시 2/ 사전적 품질관리 체계 3/ 통계적 품질관리 체계 4/ 장기 적 관점 5/ 팀워크 중심의 조직관리 III. TQM의 원칙 종합적 품질 경영의 원칙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소비자 중심의 품질원칙 2/ 명확하고 공유되는 목표원칙 3/ 결과보다는 투입과 과정의 지속적인 개선원칙 4/ 참여적 관리 원칙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키워드 품질경영, 경영, 종합적, 품질 |
2019년 3월 1일 금요일
종합적 품질경영(TQM)
종합적 품질경영(TQM)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