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학습지 아기곰인 곰곰이가 겨울잠에서 깨어 친구들과 놀려고 하니 넌 늘 제멋대로잖아! 하고 가버립니다. 곰곰이는 같이 놀 친구가 없을까 하다가 눈사람을 보게 됩니다. 입만 남아 있는 눈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동글동글 자갈 두 개로 눈을 붙여주고, 나뭇가지로 팔도 만들어 악수를 하며 곰곰이와 눈사람은 친구가 됩니다. 그러다 곰곰이는 발이 시려서 눈사람을 업고 따뜻한 곳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눈사람은 자신이 녹아버릴것이라고 걱정하지만 곰곰이는 햇빛을 쬐면 눈사람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얼마 뒤 눈사람이 흐물흐물 녹기 시작했습니다. 친구야,미안해. 사라지면 안 돼! 곰곰이는 눈사람을 들고 끙끙. 다시 그늘로 옮겼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친구들까지 곰곰이를 도와 눈을 뭉쳐 눈사람에게 꾹꾹 붙였습니다. 눈사람의 모습이 다시 갖춰지고 모두들 기뻐했습니다. 하고 싶은 말 초등학교 도덕 4-2-3. 따스한 손길 행복한 세상(2/3) 지도안입니다. 초등학교 해설서에 제시된 배려수업모형에 따라 수업을 전개했다는 점과 동화책으로 학습자료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교수님에게 좋은 평가 받았습니다. 키워드 배려모형, 초등 도덕 지도안, 도덕 지도안 을안, 배려 수업, 초등학교 4학년 도덕, 광주교대 |
2017년 5월 3일 수요일
초등학교 4학년 도덕 지도안(을안)-배려수업모형
초등학교 4학년 도덕 지도안(을안)-배려수업모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