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0일 화요일

경영학 현대모비스 기업분석

경영학 현대모비스 기업분석
[경영학] 현대모비스 기업분석.ppt


목차
1.산업소개
2.기업소개
3.과거상황
4.현재상황
5.경영방침
6.사업분야
7.창업자 및 CEO 소개
8.경쟁자 소개
9.사례 포인트
10.조직구조
11.프로세스
12.변화관리


본문
자동차부품은 용도에 따라 OEM, A/S, 수출의 세 부문으로 나누는 것이 일반적이다. OEM부품은 신차제조에 사용되기 위해 완성차업체K또는 가공 조립을 위해 다른 부품업 체로)에 공급되는 부품을 의미한다. OEM 매출의 수요결정 인자는 완성차 생산대수, 완 성차업체의 부품 외부조달 비율, 수입부품 사용비율 등이 있으나, 이중 완성차 생산대수 가 OEM 수요의 약 90%를 설명하는 지배적 결정 변수이다. A/S 매출은 운행차량의 보 수 및 유지관리를 위해 소요되는 부품 매출을 의미하며, 국내 자동차 보유대수와 직접적 인 상관계수를 갖고 있다. 동 부문은 국내 자동차 보유대수의 지속 증가와 더불어 안정 적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며, 완성차생산 증감에 따른 매출 기복이 심한 OEM부문 대비 수요의 안정성이 높은 편이다. 수출은 ①해외 완성차업체에 대한 신차용 직수출 부품, ②해외에서 운행중인 국산차에 대한 A/S 부품, ③해외 완성차업체에 대한 A/S 용 부품으로 구분된다.




키워드
기업분석, 현대모비스, 현대, 경영학, 프로세스, 변화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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