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에서의 국내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hwp |
목차 1. 홍보 수단으로서 스포츠 마케팅 2. 해외시장에서의 국내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 (1) 삼성전자 사례 (2) LG전자 사례 (3) 현대자동차 사례 (4) 한국타이어 사례 본문 삼성전자는 동ㆍ하계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아시아축구연맹, LPGA 월드챔피언십 등을 후원하고 있다. 이를테면 2004년 아테네 올림픽을 후원한 삼성전자는 홍보관을 설치하여 올림픽 기간 중 IOC 마케팅 위원장 등 유명인사 9천여 명을 포함해 77만 명의 선수, 선수가족, 관람객 등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 삼성전자는 이번 대회를'휴대전화 시장 1위 등극의 기회로 삼자'를 목표로 총 2억여 달러를 투자, 대회기간 전후 성화 봉송 행사를 지원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삼성전자는 올림픽 시작 전부터 아테네 베니젤로스 공항 1000여개의 푸쉬 카트와 공항 내에 최신형인 초소형 슬라이드 카메라 폰 모형인 대형 휴대전화(높이 1.8m)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는 맥도날드, 코카콜라 등 미국 기업들이 테러의 위협으로 소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것과는 비교되는 것으로, 삼성전자는 올림픽 기간 중 공항을 출입한 전 세계인과 그리스인들에게 자연스럽게 자사 신제품을 광고한 셈이다. 참고문헌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6/13/2012061301839.html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 '이탈리아 슈퍼스타즈'대회 공식 후원, 2012.10.9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 소개, 삼성전자 사례, LG전자 사례, 현대자동차 사례, 한국타이어 사례 등. 키워드 해외시장, 스포츠 마케팅, 홍보 및 촉진 전략, 삼성전자 사례, LG전자 사례, 현대자동차 사례, 한국타이어 사례 |
2017년 5월 29일 월요일
해외시장에서의 국내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
해외시장에서의 국내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