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일 월요일

여수세계박람회 마케팅 분석

여수세계박람회 마케팅 분석
여수세계박람회 마케팅 분석.hwp


목차
1.선정이유

2.여수세계박람회 소개
①소개
②기대효과

3.마케팅믹스(4P)

4.도입마케팅
①마스코트 마케팅
②스타마케팅
③인터넷 마케팅
④방송매체 마케팅
⑤아쿠아리움 마케팅
⑥기타
⑦성과

5.문제점&시사점
①문제점
②시사점



본문
1.선정이유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는 인류가 바다와 연안에서 이룩한 성과를 전시하고 교훈으로 삼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현재 해양산업의 현황과 비전을 전시하는 것과 동시에 우리나라 기업들의 최신기술 브랜드, 이미지 확대와 우리나라의 현재, 과거의 모습(전통문화)를 알리는 새롭고 신선한 주제를 가진 박람회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박람회에 무슨 마케팅을 적용할 것인지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여수박람회 소개


여수박람회의 앰블럼과 주제어입니다. 주제어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은 인류생존과 직결되는 바다에 관한 가장 바람직한 미래상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볼 수 있듯이 여수세계박람회는 주제의 범위를 바다와 연안에 한정하여 바다 자체를 박람회장으로 삼는 등, 박람회 주제에 바다의 자원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한 활동의 개념의 추가하였습니다.
인류가 특정한 분야에서 이룩한 성과를 다루는 인정박람회의 성격 잘 반영하였다고 볼 수 있는 박람회입니다.




키워드
마케팅, 박람회, 여수세계박람회, 세계, 여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