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일 월요일

유효빈도와 유효 도달률의 개념

유효빈도와 유효 도달률의 개념
유효빈도와 유효 도달률의 개념.hwp


목차
1. 주제 선정동기
2.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고려한 매체기획
3. 유효빈도, 유효도달률의 정의
4. 유효빈도의 이론적 틀
5. recency planning (구매시점중심 매체기획)



본문
광고매체론 기말발표
<유효빈도, 유효 도달률의 개념>
1. 주제 선정동기
한 학기동안 배웠던 주제들 중에서 가장 헷갈리고, 어려운 이론이 많이 나왔던 부분이므로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학우들을 위하여 깔끔한 정리를 해주고자 선정하였다.
2.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고려한 매체기획
- 커뮤니케이션 효과란 소비자들의 의사결정과정인 인지, 태도, 구매의도 등이 얼마나 향상되었는가? 에 대한 효과
3. 유효빈도, 유효도달률의 정의
1) 유효빈도(Effective frequency)
- 효과적 빈도. "광고 캠페인 기간 동안 인지, 선호와 같은 특정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해 필요한 횟수."
2) 유효도달률(Effective reach)
- 효과적 도달률. "광고 캠페인에 사용된 매체 비히클에 효과적으로 노출된 사람들의 백분율"


키워드
도달률, 유효, 유효빈도, 개념, 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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