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빈도와 유효 도달률의 개념.hwp |
목차 1. 주제 선정동기 2.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고려한 매체기획 3. 유효빈도, 유효도달률의 정의 4. 유효빈도의 이론적 틀 5. recency planning (구매시점중심 매체기획) 본문 광고매체론 기말발표 <유효빈도, 유효 도달률의 개념> 1. 주제 선정동기 한 학기동안 배웠던 주제들 중에서 가장 헷갈리고, 어려운 이론이 많이 나왔던 부분이므로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학우들을 위하여 깔끔한 정리를 해주고자 선정하였다. 2.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고려한 매체기획 - 커뮤니케이션 효과란 소비자들의 의사결정과정인 인지, 태도, 구매의도 등이 얼마나 향상되었는가? 에 대한 효과 3. 유효빈도, 유효도달률의 정의 1) 유효빈도(Effective frequency) - 효과적 빈도. "광고 캠페인 기간 동안 인지, 선호와 같은 특정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해 필요한 횟수." 2) 유효도달률(Effective reach) - 효과적 도달률. "광고 캠페인에 사용된 매체 비히클에 효과적으로 노출된 사람들의 백분율" 키워드 도달률, 유효, 유효빈도, 개념, 빈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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