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일 월요일

K9의 마케팅 전략

K9의 마케팅 전략
K9의 마케팅 전략.hwp


목차
I. Terms of reference

II. Procedure

III. Findings(Marketing Plan)

III.1 Situation Analysis

1. Analysis of the External Environment
2. Analysis of the Internal Environment

III.2 SWOT Analysis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5. Analysis of the SWOT matrix
6. Competition Analysis

III.3 STM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
3. Positioning

III.4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Distribution
4. Promotion


IV. Conclusion & Recommendation

V. Appendix


본문
Executive Summary

2011년 기준 국민 인당 GDP는 2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것은 가계소득의 증가로 인한 가구당, 개인당 자동차보유량의 증가로 나타났다.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총 등록대수는 1800만대가 넘는데 이것은 국민 2.7명당 자동차가 1대 이며 1가구당 1대의 자동차가 있는 셈이다. 또한 국내 자동차 업체의 비약적인성장으로 6년 연속 자동차생산량 5위를 차지하고 있고 자동차 기술력 또한 세계적인 수준에 다 달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K9 차량의 출시는 자동차 시장에 선풍적인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이러한 K9 차량출시에 있어 자동차산업의 전체적인 거시적 환경 분석과, 내부 환경을 분석하여 시장을 살펴 본 후,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기로 했다.

SWOT 분석을 통해서 외부(기회, 위협), 내부(강점, 약점)을 파악 하였고, 경쟁자 분석을 통하여 k9의 현 상황을 보다 알기 쉽게 표현 하였다.

기아자동차의 STP전략을 살펴보면 소형, 중형, 대형차의 다양한 차량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K9은 대형차량의 속하고, 여러 가지 상황을 분석 한 결과 30~40대가 Target이라고 판단하였다.
기아차량의 Positioning을 보면 알파벳 K는 기아차(Kia), 대한민국(Korea), 그리스어 Kratos(강함, 지배, 통치), 영어 Kinetic(활동적인, 동적인)의 첫 글자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으로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경쟁을 펼치고자 하는 기아동차의 의지를 표현하여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키워드
자동차, Analysis, III, SWO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