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의 인사관리(선발에서 평가까지).hwp |
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조선호텔 소개 (1) 연혁해방의 기쁨 (1945~1949) 격변, 그리고 발전 (1950~1967) 제 2의 탄생 (1969~1981) 한국의 자존심 (1981~1998) 새 천년으로의 비상 (1999/2000~) (2) 기업 문화-윤리경영 (3) 조직도 본 론 웨스틴조선호텔의 조직관리 1. 직원 모집 2. 직원 선발 3. 직원 배치 4. 직원 교육 훈련 5. 동기화(승진, 보상, 급여) 1. 승진 및 복리후생 (1) 승격제도 (2) 복리후생 제도 6. 평가 및 사후관리 직무평가 결 론 1. 한국과 외국의 호텔 인적자원관리 비교 (1) 채용 (2) 직원교육 2. 경쟁호텔 대비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장점, 단점, 개선 방향 (1) 장점: (2) 단점: (3) 나아갈 방향: 3. 시사점 본문 새 천년으로의 비상 (1999/2000~) 서울에서 가장 넓고 쾌적한 객실과 최신 부대시설을 갖춘 웨스틴조선은 외식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 COEX 연회 및 식음료 사업을 운영하게 되었음. 90년의 전통을 기반으로 웨스틴 조선은 2000년대 한국을 대표하는 초일류호텔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 기업 문화-윤리경영 윤리경영이란 회사경영 및 기업 활동에 있어 윤리 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모든 업무활동의 기준을 조선호텔 윤리규범 에 두고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추구하는 조선호텔의 기본 경영정신이다. 조선호텔은 윤리경영을 통하여 21세기 초일류 호텔로 성장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가 성과와 가치를 다 함께 나누고자 한다. (3) 조직도 본 론 웨스틴조선호텔의 조직관리 인적판매가 호텔 판매에 있어 주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때 사실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는 것은 판매원의 관리 문제이다. 판매원의 관리과정은 모집, 선발, 교육훈련, 배치, 동기화, 평가로 구분해 볼 수 있다. 1. 직원 모집 모집방법 (1) 수시채용 : 지원자는 조선호텔의 채용 기간에 관계없이 전 부분에 항상 지원서를 접수 할 수 있으며, 조선호텔은 서류 전형 후 개별적으로 면접 일정을 통보한다. (2) 공개채용 : 조선호텔은 수시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사업 확장 또는 신규사업진 출 등의 경우 한시적으로 공개채용을 한다. 입사지원서 접수 방법은 수시 채용과 같다. 2. 직원 선발 키워드 조선호텔, 호텔, 조선, 직원, 관리 |
2017년 9월 4일 월요일
조선호텔의 인사관리(선발에서 평가까지)
조선호텔의 인사관리(선발에서 평가까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