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다시다는 28년간 끊임없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몇 안되는 장수 파워 브랜드이다. 또한, 수 십 년간 지속된 캠페인 속에서 꾸준한 노력으로 그에 걸맞는 브랜드 파워를 형성해 온 성공적인 캠페인이었다. 그러나, 새로운 입맛과 새로운 감성을 찾는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다시다'는 새롭게 자리잡아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이를 위한 새로운 광고캠페인 '맛있는 생활'캠페인이 2004년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풀무원 광고의 대표작이라면 2003년 "얘들아 거, 댓개 좀 남겨둬라 새들도 먹어야지"이다. 이 광고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동상을 수상한 바 있고, 이후에도 풀무원은 사람의 건강과 환경친화적인 광고의 컨셉이 진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과 풀무원은 각각 소비자의 Life Cycle에 걸맞도록 스스로 진화되고 새로운 면모를 찾아 그 생명력을 연장 시켜왔다. 끊임없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찾아서 신제품을 내어 놓았고, 자신의 브랜드에 활력을 더함으로써 오랜 시간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온 것이다. 두 기업의 주력 제품은 다르다. 조미료 등의 가공식품이 많은 CJ제일제당과 생식품위주의 풀무원은 겹치는 제품이 거의 없었지만, 서서히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졌고 두 회사간의 경쟁은 점차 치열해 질 전망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은 몸에 이롭고 해로운 것에 대해 굉장히 민감하다. 식품을 만드는 두 기업은 사람을 생각하고, 좋은 먹을꺼리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래서 광고도 신뢰와 재료의 품질에대한 관련이 많다. 친환경, 웰빙, 일상 등의 키워드를 누가 먼저 진화시키며 선점하는 것이 광고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비교결론, cj제일제당, 풀무원, 비교, 결론 |
2018년 1월 6일 토요일
풀무원과 cj제일제당 비교결론
풀무원과 cj제일제당 비교결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