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0일 토요일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2013 하반기 한샘 물류구매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2013 하반기 한샘 물류구매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2013 하반기 한샘 물류구매.hwp


본문
2013 하반기 한샘 물류/구매
본인의 성격을 기술하시오 (400자 이내)
사교적인 사람
저는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릴 땐 소심하고 먼저 말을 건네기도 쑥스러워한 소극적 아이였지만, 대학교에 진학하고 군대를 다녀오면서 상대방을 편하게 하고 말을 들어주는 것이 나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 일을 계기로 대학생때 전공 동기는 물론, 교내,외 활동으로 다양한 방면의 친구들을 사귀었습니다. 그래서 제 생활신조는 언제나 남을 배려하는 삶을 사는 것 입니다. 물질적이나 대인관계에서 당장 내가 손해를 보더라도 언젠가 어떤식으로든 내게 돌아온다는 생각으로 지내는 것이 맘도 편하며 남들과 원만한 대인관계를 쌓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복수전공의 경험뿐만 아니라 동아리, 봉사활동등 다양한 교내외 활동으로 다양한 분야의 친구들을 사귀었습니다.
2. 본인의 생활신조와 관련 경험을 기술하시오 (500자 이내)
-항상 남의입장에서
처음듣는 교양 수업에서 갈피를 못잡고 있을 때, 교수님께서 팀원을 정해주셨습니다. 하지만 팀원의 이름은나랑거라는 몽골인 친구였지만 소심한 성격과 미숙한 한국어에 다른조보다도 경쟁력이 없어보였습니다. 처음듣는 공학도 학생과 몽골인 친구를 조원으로 정해주신 교수님의 의견이 잘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문득 든 생각이, 입장을 바꿔서 제가 몽골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 친구를 만나기 전에 몽골어로 인삿말과 자기소개를 외워갔습니다. 어설픈 제 몽골어에 그 친구는 밝에 웃고, 이내 맘을 열었습니다. 당시 발표주제는 고전문학의 재변용이었는데 여기에 동아시아권의 비슷한 맥락을 찾아온 몽골친구의 도움으로 발표가 풍부해졌습니다. 우리조의 발표가 제일 잘 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 노력을 높이 사주신 교수님께서는 우리팀에게 좋은 성적을 주셨습니다. 남이 먼저 다가오기 보다는 제가 먼저 다가가는, 남을 배려할 수 있는 인재입니다.
3. 직무관련 경험은 무엇입니까? (1200자 이내)
제 주전공인 산업경영공학과는 현상을 과학적인 관점으로 분석하여 최적해를 찾아내는 것을 임무로 하고있습니다. 품질과 생산관련 과목들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구매담당부서를 지원하였습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으로는 학과 실습중 하나로 학생끼리 학교에 자금을 빌려 회사를 차린 후 수익을 내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습니다. 당시 저는 구매담당부서였고, 자금이 운용되는 흐름들을 기록하기 위해 재료가 되는 물품들의 기록과 영수증관리를 맡았습니다. 당시 구매부서는 제품이 완성되어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그 비중이 잘 드러나지 않을거란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재료의 수급이 하루늦어진다면 총 판매할 수익에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맡은 일은 공정의 첫 과정이자 일의 끝까지 미치기 때문에 충분한 계획과 검토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당시 저희반의 제품은 가글이었고 제 임무가 거의 마쳤을 때 분주한 다른 부서의 일도 도와주게되었습니다.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품질부에서 위생과 변질을 막기위한 품질관리, 홍보/마케팅부서에서의 판촉과 판매등을 도와주며 전반적으로 운영되는 회사의 부서별 일들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저희 부서의 일인 회계는 철저한 기록과 관리로 마무리지어 총 4개의 팀중 1등을 하는 쾌거를 얻었습니다.
성공은 아니었지만 가장 잊을 수 없었던 프로젝트로는, 1학기동안 조별로 프로젝트를 하여 수업 마지막날에 성과에 대한 발표로 한 학기를 마칩니다. 당시 학생식당은 좁은 통로에 비해 학생과 교직원으로 항상붐볐지만 건의를 해도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저희조는 이곳에 초점을 맞추어 개선을 하고자, 공장의 배치라인을 응용하여 사람들의 동선을 새로 짯습니다. 구간마다 직접 시간을 재서 걷기도 하고, 요소의 배치를 바꿔보기도 하며 여러가지 안을 내었습니다. 설계대로 된다면 최적의 개선방안이었습니다. 이때문에 과제라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학교의 관계부서에 제안서를 직접 작성하여 보냈습니다. 검토한 관계자는 제안서를 보고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을 주었지만, 공사비가 떨어지지 않아 실제 반영은 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는 이 부분에 초점을 두시고는 힘들고 번거로운 작업이었지만 과제로만 그치지않는 추진력을 보여주셨다고 평을 주셨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물론 일에 대한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을 통해 배우는 것 또한 누구못지 않은 자랑할 만한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당시, 하지, 부서, 관련, 친구, 교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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