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0일 토요일

이력서 2015 상반기 KT 마케팅 자기소개서

이력서 2015 상반기 KT 마케팅 자기소개서
이력서 2015 상반기 KT 마케팅 자기소개서.hwp


본문
2015 KT 마케팅 자기소개서
지원 동기에 대하여 기재하시오 (800자 이내)
잘 할 수 있는 일에 전문성을 더할 수 있는 곳
제가 지원한 마케팅 기획은 무에서 유를 만들어냅니다. 고객들에게 기존에는 없는 더 나은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것, 그리고 그것을 실현하는 기술팀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 이것이 마케팅 기획의 업무라 생각합니다. 제가 삼고픈 업은 내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 그리고 내 생각으로 설득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주 전공인 산업공학과와 더불어 발표와 토론을 주로 삼는 언어문화 컨텐츠학과의 복수전공을 겸하면서, 남들에게 내 생각을 알리고 설득하는 것에 대한 희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BTL 광고회사의 인턴경험은 제가 하고픈 것에대한 확신을 주었습니다. 이제는 다른 곳의 상품과 서비스가 아닌, 우리회사의 서비스를 내가 직접 기획하고 알릴 수 있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싶기에 마케팅 기획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KT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얼마전 다른 기업의 광고를 보았습니다. 광고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사람이 가진 이름에는 그 사람에 대해 바라는 희망이 담겨있다는 내용입니다. 대한민국의 이름을 가슴에 달고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꿈같은 일을 실현하는 곳이 KT입니다. 그만한 자부심과 신뢰가 저를 매료시켰습니다. 국가를 대표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하나의 꿈을 이뤄나가는 곳인 이곳 KT에서 사람의 마음을 읽어서 사람들을 이을 수 있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2. 본인의 강점에 대하여 기재하시오 (700자 이내)
상대의 입장에서 듣기
타인과의 협업 경험으로 상대의 입장이 되어 그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것, 그리고 원하는 바를 제공하여 동료의 역량을 끌어낸 경험을 하였습니다. 사람들은 소통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는 서로가 원하는 바가 있어서 그 것을 얻기 위해 조율하고 협상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했던 것으로 위기상황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학부생시절, 교양과목 중 한 수업에서 조원으로 몽골인친구를 배정받았습니다. 그 친구는 한국으로 유학 온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했고 한국어 또한 능숙하지 못했으며 말투나 표정을 보아 내성적인 성격으로 보였습니다.
타지에서 의사소통이 힘든 친구에게 전문용어가 많은 수업을 듣기란 많이 힘들 거란 상황이 이해되었습니다. 저는 조원과 공동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원의 역량을 끌어내야 했습니다. 먼저 조원의 입장에 대해 이해하고 어떻게 마음을 열 수 있을 지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몽골어로 간단한 자기소개를 연습해서 함께 열심히 해보자는 작은 편지를 건네주었고, 마음을 열었던 그 친구는 수업에 적극적인 태도로 변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동아시아권의 고전문학에 대한 재변용 사례를 주제로 하여 몽골인 친구의 자국에 대한 고전 문학 재변용 사례를 첨가하여 좋은 결과를 었었습니다. 이런 비결은 친구의 상황에 대한 공감과 배려가 있었던 배려있는 소통을 하였습니다.
3. 도전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기재하시오 (800자 이내)
34명의 외국인 인터뷰를 했던 2시간의 경험


키워드
사람, 경험, 친구, 마케팅, 제가, 자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