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2일 수요일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hwp


목차
1. 하이트진로 기업역사와 현황

2. 주류산업에 대해

3.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1) 맥주시장 마케팅전략
(2) 소주시장 마케팅전략

4. 하이트진로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1) 맥주부문 마케팅전략 수립
(2) 소주부문 마케팅전략 수립


본문
하이트는 신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였다. 100% 암� ��천연수를 사용했다는 광고를 내세우면서, 타사 맥주와는 다르다는 차별점을 부각시켰다. 이어 타사 대비 품질 자체와 브랜드 컨셉만으로도 충분하게 차별화 요소가 있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하이트 맥주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판단하였다. 때문에 잦은 시음회를 비롯하여, 하이트 맥주병, 제품소개 팜플렛, 오프너, 컵 등이 들어있는 팩케이스를 제작하여 무상으로 배포하기도 하였다. 이후에도 '소비자 만족도 1위중의 1위'라는 광고로 공격적이고 임팩트 있는 광고를 시행하였고, 홍명보, 허재 등 인지도가 높은 인물들을 광고 모델로 선정하였다. 그러는 와 중에도, '물'을 사용한 광고는 계속 진행되었으며 시원하고 순수한 맥주 이미지를 꾸준히 유지하였다. 이 외에도 다양한 판매 촉진 활동을 했다.

하고 싶은 말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키워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마케팅, 롯데주류, 하이트 마케팅, 진로소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