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8일 목요일

자신이 근무하고 싶은 조직(기업)과 담당하고 싶은 업무(부서)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자신이 근무하고 싶은 조직(기업)과 담당하고 싶은 업무(부서)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자신이 근무하고 싶은 조직(기업)과 담당하고 싶은 업무(부서)에 대해서 분석하시오..hwp


본문
자신이 근무하고 싶은 조직(기업)과 담당하고 싶은 업무(부서)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서론
필자가 근무하고 싶은 환경은 기획을 전담하는 부서 중, 마케팅과 영업의 전반을 기획하는 부서이다. 우리가 3-7주차시에서 배웠던 내용을 참고하자면 전통적 조직 내부에 기능별 조직, 부문별 조직으로 조직을 분류할 수 있는데, 이 레포트에서는 기능적 조직을 중심으로 분석대상 조직 특성, 분석대상 업무 특성, 해당 조직/업무 근무를 위한 자격조건을 서술함으로 해당 조직의 근무 역량을 먼저 확인하는 것을 이 레포트의 목표로 한다.
본론
분석대상 조직 특성 및 업무 특성_마케팅 및 영업
필자가 근무를 희망하는 조직은 기획 파트로, 재정 기획 이외 마케팅과 영업기획이다. 이 업무직종은 데이터 분석, 소비자 성향 및 패턴 리서치, 시장조사, 홍보 기획, 판매 기획, 단가 조정, 제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익을 올리는데 모든 관리를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마케팅 및 영업을 담당하는 파트 담당자는 회사 전반적인 매출에 있어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조직으로서, 팀 단위 프로젝트를 개인의 성과에 포함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직 시에도 개인의 역량이 매우 중요시 되는 디자인 혹은 홍보PR 업무보다 수월하게 좋은 경력 사항을 쌓을 수 있어 이 조직을 희망하게 되었다. 더불어 마케팅 및 영업파트에서 쌓은 이력을 활용해 관련 마케팅 기획사를 창업하거나 평소 작성해두는 아이템들에 대한 유통망을 조사하여 간간히 판매에 직접적인 개입을 염두하고 있기도 하다.
기획을 담당하는 파트 내에서도 현장을 조사하는 기획자가 있고, 사무실 내부에서 조사된 기획자가 있다. 필자가 근무하고자 하는 파트는 사무실 내부 기획자 파트이다. 이 기획자의 경우,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전반적인 소비자의 흐름을 관찰, 통계, 분석, 인사이트 도출을 하며 시장조사를 위한 리서치를 집행한다. 그로 인하여 모든 데이터를 모아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보고서를 만든 뒤, 상부 라인에 이를 보고하고, 지시를 받아 연간 마케팅 기획 및 영업 기획을 수립한 이후, 기획에 맞추어 시기별 및 분기별 마케팅 활동과 영업 집행하고, 이에 대한 평가를 담당한다.
이러한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는 마케팅 및 영업 기획 파트는 실패도 많고, 그에 대한 시행착오 수준이 아닌 업무과실 수준의 실수를 하였을 경우엔 책임을 져야 하는 순간이 있는 리스크를 감당해야 한다. 하지만 언제 한 번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업무를 담당해볼 나이가 있겠는가 싶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이 파트를 지원해봄으로써 고도화 하는 업무 패턴을 익히고 싶다.
해당 조직/업무 근무를 위한 자격조건
기존의 마케팅 및 영업을 담당하는 기능적 부서는 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움이고, 영업을 집행하였으므로 별다른 전문성이 없더라도 이 업무의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그러나 기존의 업무에 더해져 최근에는 애널리틱스 분석, 통계, SEO 이해, 마케팅 툴 핸들링, B2B 채널, 웹/앱 이해를 기반으로 한 HTML 태그 소스 핸들링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이 기능 및 자격증 요소에 필요한 각 자격요건을 아래와 같이 서술한다.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키워드
기업, 부서, 업무, 조직, 담당, 근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