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8일 목요일

자신의 성격강점들이 자신의 삶에 주는 의미(영향력, 활용여부 등)을 기술하고, 향후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를 위해서 자신이 성격강점을 건강하게 활용하기 위한 심리학적 방안들을 ‘행복 관련 심리학 서적’을 참고해서 작성하시오

자신의 성격강점들이 자신의 삶에 주는 의미(영향력, 활용여부 등)을 기술하고, 향후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를 위해서 자신이 성격강점을 건강하게 활용하기 위한 심리학적 방안들을 '행복 관련 심리학 서적'을 참고해서 작성하시오
자신의 성격강점들이 자신의 삶에 주는 의미(영향력, 활용여부 등)을 기술하고, 향후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를 위해서 자신이 성격강점을 건강하게 활용하기 위한 심리학적 방안들을 '행복 관련 심리학 서적'을 참고해서 작성하시오..hwp


본문
심리학개론
자신의 성격강점들이 자신의 삶에 주는 의미(영향력, 활용여부 등)을 기술하고, 향후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를 위해서 자신이 성격강점을 건강하게 활용하기 위한 심리학적 방안들을 '행복 관련 심리학 서적'을 참고해서 작성하시오.
서론
viame 검사 결과, 내가 가진 상위다섯 가지는 심미안(아름다움과 탁월성에 가치를 둠), 자기조절(자기통제), 학구열, 리더십, 사랑(사랑하고 사랑 받는 능력)이었다.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인지하고 있는 것만큼이나 내 강점을 알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검사라고 생각한다.
이 레포트에서는 검사 결과들을 기반으로 나의 삶에 주는 의미 (영향력, 활용여부)들을 기술한 다음, 나의 성격 강점을 건강하기 위해 활용할 방법을 독서를 통한 통찰로 얻어보도록 한다.
본론
VIAME 검사 결과와 '나'
심미안(아름다움과 탁월성에 가치를 둠)
일치성 : 대략적인 부분에서는 일치하고 있지만, 아름다움과 탁월성 중 탁월성에 조금 더 가치를 두는 듯 싶다. 무엇을 하건 간에 효과적인 루트를 선택하고, 그것을 잘 해내기 위한 방법론을 알아내곤 한다.
영향력 : 그러나 예대 계열을 선행적으로 졸업했던 나로서는 이 심미안의 영향이 없다고는 볼 수 없겠다. 검사지는 전혀 다른 질문들을 던졌는데, 나에게 이런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신기할 따름이다. 그러나 이러한 심미안적인 요소들은 내가 경제적인 활동을 하는 데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취미적인 부분을 실행할 때엔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듯 싶다.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키워드
성격강점, 성격, 강점, 심리학, 행복, 관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