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8일 목요일

마케팅관리 수요측정과 수요예측

마케팅관리 수요측정과 수요예측
[마케팅관리] 수요측정과 수요예측.hwp


본문
마케팅 관리자는 자신들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현재 및 미래의 시장규모를 측정할 필요성이 있다. 우리는 시장을, 기업이 제공하는 것에 대한 실제 및 잠재 소비자의 집합으로 정의했다. 시장 안에 있는 소비자는 시장의 상품에 대해 관심, 소득과 접근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림> 시장수요의 변화

마케팅 관리자는 잠재시장, 이용 가능한 시장, 자격을 갖춘 시장, 표적시장, 침투된 시장 등과 같은 시장의 여러 수준을 뚜렷이 구분해야 한다. 마케팅 관리자의 주요 임무 중의 하나는 현재 수요를 추정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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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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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 수요예측, 관리, 마케팅, 예측, 수요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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