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5일 월요일

대한항공 SWOT분석

대한항공 SWOT분석
대한항공 SWOT.hwp


목차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본문
1. Strength (강점)

- 서비스
대한항공의 서비스는 항공사의 서비스와 기내서비스가 있는데 먼저 항공사의 서비스에 대해 먼저 살펴보면 먼저 SKY TEAM제도, 상용고객우대제도, KAL Lounge, 홈페이지 채팅서비스, 프로모션, Web check-in, 호텔, 렌터카, KAL투어, KALPAK, 여행정보사이트, 전자타임테이블 등이 있다. 이 중 상용고객 우대제도란 대한항공에서 '스카이패스'라는 제도로 시행되고 있는 고객 관리 프로그램으로 모닝캄 클럽 회원, 모닝캄 프리미엄 회원, 밀리언 마일러클럽 회원으로 고객제도를 구성하여 우대를 해주고 있다.

- 국제 항공업계(IATA)에서의 위상
항공업계의 UN인 IATA에서 상임위원회에 소속돼 중추적인 역할 수행하고 있다. 항공업계에서 대한항공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

- 다양한 기종 보유
단일 기종인 에어아시아와 다르게 다양한 기종의 항공기를 보유해 승객의 경제적 상황과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SWOT분석 정리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키워드
대한항공, 대한항공 마케팅, 대한항공 SWOT, SWOT, 아시아나항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