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3일 금요일

A+청소년의 발달과 사회환경에서 청소년기의 문제(이슈)에 대해서 논하고, 개인요인, 가정요인, 학교 및 지역사회요인의 통합 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A+청소년의 발달과 사회환경에서 청소년기의 문제(이슈)에 대해서 논하고, 개인요인, 가정요인, 학교 및 지역사회요인의 통합 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A+]청소년의 발달과 사회환경에서 청소년기의 문제(이슈)에 대해서 논하고, 개인요인, 가정요인, 학교 및 지역사회요인의 통합 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hwp


본문
2020학년도 1학기-3회차 학교사회복지론
청소년의 발달과 사회환경에서 청소년기의 문제(이슈)에 대해서 논하고, 개인요인, 가정요인, 학교 및 지역사회요인의 통합 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목 차
Ⅰ. 청소년기의 발달
- 신체, 정신(심리), 사회적 발달을 중심으로
Ⅱ. 청소년기의 문제와 이슈(사회복지사의 관심영역), 각 요인과의 통합 방안
- 개인의 문제와 통합방안, 가정 내에서의 문제와 통합방안, 학교 및 사회에서의 문제와 통합방안을 중심으로
Ⅲ. 마무리
참고문헌
Ⅰ. 청소년기의 발달
우리는 보통 청소년기를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만 12세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인 만 18(19)세까지를 청소년기라고 말한다. 즉 아동기에서 벗어나 성인기로 나아가는 과도기의 과정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청소년기 시기는 급속한 신체의 성장이 발생하고, 자신의 생각과 심리, 그리고 지적 능력들이 발달하며, 이전에는 관심이 크게 없었던 이성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보이며 성적으로도 발달하는 시기� �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년기에 접근하는 사회복지사나 청소년지도사는 이러한 발달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문제에 접근해볼 필요성이 있는데, 신체적 발달과 정신(심리)적 발달, 그리고 사회적 발달에 대해서 접근해보고자 한다.
신체적 발달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장수한 저, 학교사회복지론 v.1, 2014, 공동체.
본 과목 교안
인터넷 뉴스
(http://www.civic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492)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학 학교사회복지론에 필요한 주제레포트입니다.

키워드
발달, 청소년기, 통합, 사회, 방안, 통합방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