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발달.hwp |
본문 놀이발달 목차 유아의 놀이발달 A. 유아와 놀이 B. 놀이란? 1. 놀이는 자유로운 활동이어야 한다. 2. 놀이는 격리된 활동이어야 한다. 3. 놀이는 미확정적인 활동이어야 한다. 4. 놀이는 비생산적인 활동이어야 한다. 5. 놀이는 규칙성이 있는 활동이어야 한다. 6. 놀이는 허구의 활동이어야 한다. C. 놀이의 발달 D. 놀이의 효과 1. 신체 및 운동 능력의 발달을 촉진 2. 지적 능력 발달 3. 사회성 발달 4. 정서적 안정 5. 자발성, 주체성 육성 E. 놀이의 조건 I. TV, 만화, 컴퓨터 게임 II. 놀이의 성립조건 III. 놀이의 병리현상 1. 놀고 싶어 하지 않는 아이 2. 발달수준에 맞지 않는 놀이를 하는 아이 3. 또래와의 놀이에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발달, 놀이발달, 능력, 조건, 육성, 놀이환경 |
2020년 7월 17일 금요일
놀이발달
놀이발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