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3일 금요일

특수교육 개념,목적,방법분석 및 특수교육 국내,해외 사례분석 및 특수교육 문제점과 미래방향제시 및 나의의견

특수교육 개념,목적,방법분석 및 특수교육 국내,해외 사례분석 및 특수교육 문제점과 미래방향제시 및 나의의견
특수교육.hwp


목차
1. 특수교육 개념

2. 특수교육의 기본원리와 원칙

3. 특수교육의 목표

4. 특수교육 내용과 방법

5. 우리나라 특수교육 현황

6. 해외선진국 특수교육 사례분석
(1) 미국
(2) 일본
(3) 독일

7. 특수교육의 현 문제점

8. 특수교육의 미래방향 제시

9.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 문헌>


본문
특수교육이란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장애학생들에 대상으로한 맞춤하된 교육을 의미하며 이는 장애학생들 뿐만 아니라 영재학생도 특수교육 대상자에 포함될 수 있다.
모든 장애아동이 일반학교 교육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수교육의 근본적인 목표이며 교수방법과 교수자료는 아동의 필요에 따라 특수화되고 조절 되기도 한다.

참고문헌
특수교육전달체제의 개혁, 윤점룡
특수교육학, 김승국
특수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정립과 그 과제, 김병하
장애학생의 이해와 지원, 강경숙

하고 싶은 말
특수교육 개념,목적,방법분석 및 특수교육 국내,해외 사례분석 및 특수교육 문제점과 미래방향제시 및 나의의견에 대해 서술한 레포트입니다.

특수교육 미래방향에 대� ��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키워드
특수교육, 특수아동, 통합교육, 특수교육 목적, 장애학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