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7일 금요일

아동발달의 개념, 원리, 쟁점, 연구

아동발달의 개념, 원리, 쟁점, 연구
아동발달의 개념, 원리, 쟁점, 연구.hwp


본문
아동발달의 개념, 원리, 쟁점, 연구
목차
#1 발달의 개념과 원리
I. 인간발달의 개념
II. 인간발달의 기본 원리
1. 발달은 연속적인 과정이다
2.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다
3. 발달은 분화와 통합의 과정이다
4. 발달에는 일정한 방향과 순서가 있다
1) 머리 부분에서 다리 부분의 방향으로
2) 중심 부분에서 주변 방향으로
5. 발달에는 순응성의 기능이 있다
6. 발달은 유전과 환경의 상� �작용과정이다
7. 발달은 신체와 정신의 역동적 상호관계 속에서 진행된다
#2 발달의 쟁점
I. 유전과 환경
1. 폭주설
2. 환경역치설
II. 성숙과 학습
1. 성숙우위설
2. 환경만능설
#3 아동발달의 연구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 ��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발달, 연구, 원리, 환경, 개념, 변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