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7일 화요일

언론학 특정 아젠다의 여론화 사례 연구

언론학 특정 아젠다의 여론화 사례 연구
[언론학] 특정 아젠다의 여론화 사례 연구.ppt


목차
정의:
(1) 여론
(2) 설득과 선전
(3) 아젠다 세팅( Agenda Setting)
사례 연구:
(1) 일본사례
(2) 미국사례
(3) 한국사례
결론


본문
정의

여론(輿論: public opinion) :
특정주제에 관해 한 공동체의 구성원 상당수가 외부로 표현하는 개인적 견해, 태도와 신념의 집합을 일컫는다고 한다.



설득과 선전:
설득 말이나 몸짓, 손짓 등의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타인의 태도나 행동을 특정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

선전-글이나 말 또는 다른 모든 형식을 포함하여 여론에 미칠 목적으로 행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키워드
아젠다, 아젠다의, 언론학, 여론화,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