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30일 금요일

성격과 관련된 서적 1권 이상을 읽고 줄거리 느낀점을 작성하시오

성격과 관련된 서적 1권 이상을 읽고 줄거리 느낀점을 작성하시오
성격과 관련된 서적 1권 이상을 읽고 줄거리 느낀점을 작성하시오.hwp


본문
성격과 관련된 서적 1권 이상을 읽고 줄거리 느낀점을 작성하시오

"나만 모르는 내 성격"을 읽고

사람이란 약간 비정상인 것이 정상이라고 했던가? 이상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특히나 성격적인 면이나 심리적인 면은 본인 스스로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그것이 너무나 오랜 시간동안 외부와 내부 요인이 뒤섞여 형성된 관계로 너무나 당연하게 되었기 때문에 인지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것은 남을 대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나의 관점에서 타인의 내면을 볼 때 그것은 좀 처럼 이해하기 어려운 모양을 띈다. 왜냐하면 그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본인과 타인의 성격과 심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흔히 성격 장애에 대해서 물으면 정신병이나 정신 의학상의 문제를 쉽게 떠올린다. 하지만 성격 장애란 오랜 시간 동안 쌓여져 오는 성격상에서 초래 되는 일종의 부적응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구도 이것을 장애라고 말할 수는 없다. 모든 사람들은 살면서 고통스러운 경험이나 괴로운 경험들 혹은 스스로 잃고 싶어 하는 경험을 가지고 있고 모든 면을 보통 이상의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그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모든 사람들은 약간의 비정상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정상이다.

이 책은 성격 장애가 무엇인지 어떻게 형성 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서 각 유형별로 소개하고 있다. 지루하고 복잡한 전문 용어의 사용은 최대한 자제하면서 사례와 예시를 통해서 쉽게 풀어쓰려는 작가의 절제가 유독 눈에 띈다. 따지고 보면 일본인들이 이렇게 도해하는데 일가견이 있긴 하지만 말이다. 이런 설명들을 통해서 저자는 성격 장애는 장애가 아니며 극복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파하고 있다. 저자는 그런 극복의 과정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을 원숙 과 노련함 이라고 말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키워드
성격, 사람, 그것, , 시간, 이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