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전략 유형(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hwp |
목차 경쟁전략 유형 I. 원가우위전략 II. 차별화전략 III. 집중화전략 * 참고문헌 본문 I. 원가우위전략 원가우위전략(cost leadership strategy)은 생산, 마케팅 등 조직 내의 모든 분야에서 원가를 낮추어 경쟁회사보다 제품의 가격을 저렴하게 유지하여 판매함으로써 경쟁사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의미한다. 원가우위전략에서는 원가가 핵심이므로 기업은 원가에 대한 비용관리를 엄격하게 유지하며, 품질이라든지 기타 다른 경쟁요소들에 대해서는 일정 수준을 유지하는 정책을 활용한다. 즉, 원가우위전략을 추구하는 원가선도 기업은 경쟁우위를 원가우위에서 창출한다 해도 평균 이상의 성과를 얻기 위해서 경쟁자와 차별화 차원에서 동등하거나 비슷해야 한다. 이러한 원가우위전략은 주요 기술변화가 그 원가구조를 급격히 변화시키지 않는 한 누가 먼저 사용했는가가 경쟁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소이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 자료 |
2019년 2월 21일 목요일
경쟁전략 유형(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경쟁전략 유형(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