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지도안완성.hwp |
목차 1.단원명 2.단원의 개관 3.단원의 흐름 4.학생실태 및 지도대책 5.본시학습을 위한 PCK분석 6.수업모형에 따른 수업자 의도 및 전략 7.본시학습의 실제 8.판서계획 9.평가계획 본문 학생들은 선행학습으로 인해 (분수)÷(자연수)에서 ÷을 ×으로 바꾸고 자연수를 역수로 바꾼다는 기계적인 계산 방법에 의한 계산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단순히 형식화되고 암기해야 되는 공식처럼 지도하기보다는 분수의 나눗셈을 계산할 때는 왜 곱셈으로 나타날 수 있는지 이유를 질문하고 토의하는 과정으로 원리를 이해시켜야 하겠다. 하고 싶은 말 5학년 수학 분수의 나눗셈 2차시입니다. (자연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는 방법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PCK중심수업으로 교수학습방법을 향상시켰습니다. 키워드 분수의나눗셈, 5학년, 수학, 분수, PCK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