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5일 수요일

사회지도안 완성

사회지도안 완성
사회지도안 완성.hwp


목차
1.단원및 주제
2.단원의 개관
3.효과적인 역사학습을 위해 적용한 수업설계
4.학생참여중심수업을 위한 학생 실태조사
5.본시수업안을 위한 학생중심 PCK분석
6.본시학습의 실제
7.판서계획
8.평가계획

본문
이 단원은 초등학생이 처음으로 우리 역사를 배우는 단원으로 학생들의 역사에 대한 지적 호기심과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데 그 중점을 두는 동시에 본 주제의 핵심 내용인 고조선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고조선이 우리 역� ��상 최초의 국가임을 이해하고 우리나라에 대한 애착심을 기르는 것을 강조한다.

하고 싶은 말
본 수업지도안은 우리나라의 역사 중 고조선-고조선사회의 특징과 생활모습-에 대해 알아보는 수업안입니다. 고조선의 8조법과 유물을 통해 고조선 사회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PCK수업지도안(탐구학습모형)으로 교수학습방법을 향상시켰습니다.

키워드
고조선, 8조법, 유물, 우리나라역사, 5학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