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지도안 완성.hwp |
목차 1.단원및 주제 2.단원의 개관 3.효과적인 역사학습을 위해 적용한 수업설계 4.학생참여중심수업을 위한 학생 실태조사 5.본시수업안을 위한 학생중심 PCK분석 6.본시학습의 실제 7.판서계획 8.평가계획 본문 이 단원은 초등학생이 처음으로 우리 역사를 배우는 단원으로 학생들의 역사에 대한 지적 호기심과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데 그 중점을 두는 동시에 본 주제의 핵심 내용인 고조선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고조선이 우리 역� ��상 최초의 국가임을 이해하고 우리나라에 대한 애착심을 기르는 것을 강조한다. 하고 싶은 말 본 수업지도안은 우리나라의 역사 중 고조선-고조선사회의 특징과 생활모습-에 대해 알아보는 수업안입니다. 고조선의 8조법과 유물을 통해 고조선 사회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PCK수업지도안(탐구학습모형)으로 교수학습방법을 향상시켰습니다. 키워드 고조선, 8조법, 유물, 우리나라역사, 5학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