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학교는 이미 유익한 배움터도 즐거움도 주는 장소도 더 이상 아니다. 여러 가지 문제들에 노출되어 있지 않더라도 선택권 없는 학교배정제도로 인해 학교에 대해 원초적인 불만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이 즐거울 리 없다. 학교생활이 즐겁지 않을수록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은 높아질 것이다. 이렇게 해서 악순환의 고리는 끊어지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원하지 않는 학교에 배정된 아이 들 중에는 학교에 가지 않겠다고 울며 떼쓰는 아이들이 적지 않지만, 일단 배정되면 무조건 가야 하기 때문에 상당수 학부모들은 원하는 학교를 가기 위해 무리하게 이사를 감행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 ��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핵심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7월 8일 수요일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