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8일 토요일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및 인지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피아제이론의 평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및 인지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피아제이론의 평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및 인지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피아제이론의 평가.hwp


본문
목차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I. 주요내용
II. 인지발달단계
1. 감각운동기(출생~2세)
2. 전조작기(2~7세)
1) 상징적 사고의 출현
2) 자기중심적 사고
3) 물활론
4) 보존개념의 결여
5) 불완전한 분류 능력
3. 구체적 조작기(7~12세)
1) 보존개념 습득
2) 조망수용능력 습득
3) 분류
4) 서열화
4. 형식적 조작기
III. 교육적 시사점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피아제, 발달, 인지, 이론, 피아제의, 개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