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및 인지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피아제이론의 평가.hwp |
본문 목차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I. 주요내용 II. 인지발달단계 1. 감각운동기(출생~2세) 2. 전조작기(2~7세) 1) 상징적 사고의 출현 2) 자기중심적 사고 3) 물활론 4) 보존개념의 결여 5) 불완전한 분류 능력 3. 구체적 조작기(7~12세) 1) 보존개념 습득 2) 조망수용능력 습득 3) 분류 4) 서열화 4. 형식적 조작기 III. 교육적 시사점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피아제, 발달, 인지, 이론, 피아제의, 개념 |
2020년 7월 18일 토요일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및 인지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피아제이론의 평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개념 및 인지발달단계, 교육적 시사점, 피아제이론의 평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