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및 목표 학교사회사업은 1차적인 목적을 학교 장면 안에서 교육체계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목적을 원만하게 수행되도록 돕는 데 두고 있다. 즉, 학생이 민주사회의 시민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요건, 즉, 읽기, 쓰기, 계산하기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학생 개인이 가지고 있는 심리사회적인 문제를 우선 해결하� � 데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핵심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7월 8일 수요일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및 목표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및 목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