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교사회복지의 대상 학교사회복지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일반학생, 보호가 필요한 학생, 문제행동을 표출하는 학생, 정서문제를 가진 학생 등 다양한 서비스군을 대상으로 한다. 일반학생 중에도 사회성이 부족하여 친구관계가 원만하지 않아 소외되어 있거나, 학습능력이 있는데도 학습 부진을 보이는 학생, 부모가 최근에 별거나 이혼을 한 학생, 가정에 재정적인 문제가 발생된 학생 등 다양한 문제가 있으며 이들은 학교사회복지가의 서� �스 대상이 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핵심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2020년 7월 8일 수요일
학교사회복지의 대상
학교사회복지의 대상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