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의 주요개념과 교육적 시사점, 비고츠키이론의 평가.hwp |
본문 목차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 I. 주요내용 II. 비고츠키의 이론의 개념 1. 인지의 사회적 기원 2. 고등 정신 기능으로서 자기 조절 3. 내면화 4. 사고와 언어 5. 근접발달영역 6. 비계 III. 교육적 시사점 IV. 평가 * 참고문헌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 I. 주요내용 비고츠� �(Vysotsky)는 피아제와 같은 해인 1896년에 러시아에서 태어나서 1934년 37세에 폐결핵으로 요절을 하였다.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하였으며, 그 후에 문학과 언어학을 공부하였던 비고츠키는 1917년 러시아 혁명 후에 새로운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일환으로 마르크시즘에 기초한 새로운 심리학을 구성하였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 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비고츠키, 비고, 츠키, 이론, 발달, 문화 |
2020년 7월 18일 토요일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의 주요개념과 교육적 시사점, 비고츠키이론의 평가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의 주요개념과 교육적 시사점, 비고츠키이론의 평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