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노인을 위한 사회적 기업.pptx |
목차 01 사회문제 및 사업정의 1.노령화 문제 2.하쇠적 기업의 정의 02 상황분석 1.사회적 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 2.소비자분석 - 로하스족 2.유기농 먹거리 시장성장 및 소비자 우려 03 사업 컨셉 및 STP전략 1.사업프로세스 2.내부고객 및 내부고객 분석 3.포지셔닝 및 컨셉보드 본문 사회적 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 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고용노동부 사회적 기업 육성법 제2조 1항> < -사회적 기업의 영역 -> 전통적 비영리기관 수익창출 활동을 하는 비영리기관 ↑사회적 가치 창출 사회적 책임기업 ↓경제적 가치 창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하는 영리기업 전통적 영리기업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서비스 제공의 대안으로써 사회적 기업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되는 추세 키워드 사회복지, 노인, 복지, 사회, 기업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