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3일 금요일

브랜드 에쿼티

브랜드 에쿼티
브랜드 에쿼티.pptx


목차
1절. 브랜드 에쿼티(Equity)
1. 브랜드 에쿼티와 브랜드 자산
2. 브랜드 에쿼티 측정 방법
3. 주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4. 브랜드 평가 시스템

2절. 브랜드 구축 모델
1. 아커의 브랜드 자산 모델
2. 켈러의 브랜드 에쿼티 모델
3. 캐퍼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모델
4. 브랜드 이데아 모델

본문
? Why?
√ 아커(Aaker)
: 살아있는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가 기업의 이익을 상승시킴
√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의 전략을 성공으로 이끄는 힘을 지님
√ 켈러(Keller)
: 브랜드 에쿼티는 브랜드의 중요성을 제고시킴.
: 브랜드 가치사슬의 다양한 면을 측정해야 함

? 브랜드 에쿼티
브랜드 에쿼티란 브랜드가 없을 때보다 매출증대와 이익증대를 가능하게끔 하고, 브랜드로 인해 경쟁자보다 강력하고, 지속적이며, 차별화된 우위의 이점을 제공해주는 브랜드의 고객, 채널 구성원, 모기업에 대한 일련의 연상작용과 행위

데이비드 아커
√ 브랜드 에쿼티란
브랜드 네임이나 심벌과 연결되어 기업과 그 기업의 고객을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브랜드 자산과 부채의 집합

<브랜드 대차대조표>
브랜드 자산(Asset) + 브랜드에 대한 총체적인 인식과 지식
브랜드 부채(Liabilities) -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지식
브랜드 에쿼터(Brand Equity) + 브랜드 자산(Brand Asset)과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 사이에 존재하는 차이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

하고 싶은 말
브랜드 에쿼티

키워드
브랜드 에쿼티, 브랜드 구축, 브랜드 자산, 브랜드 평가, 브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