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사회 책임 경영 연구.pptx |
목차 01 나이키의 위기 02 나이키의 사회 책임 경영 03 나이키의 한계 - 국가적 차원의 CSR 04 결론 참고문헌 본문 기업 소개 : NIKE 설립시기 : 1964년 창립자 : 필 나이트, 빌 보어맨 본사 :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 매출 : 240억 달러 (약 26조원, 2011 기준) 종업원 : 38,000 브랜드 가치 : 159억 달러 (by Forbes, 2012 기준) 보유 브랜드 : Nike Brand, 코울 한(CoHaan), 컨버스(Converse, Inc ), 나이키 골프, 엄브로헐리(Umbro Ltd.), 인터내셔널 LLC(Hurley International LLC ) 02-1 . 기업 조직 구조 개편 사회책임경영 전문가 , 마리아 에이텔 영입 '기업 시민권' (corporate citizenship) 선언 기업 책임부 신설 새 생산 지침 개발 (안전/건강/경영자 태도/인력개발/환경 관련) 노동문제에 대한 정밀한 컨설팅 의뢰 국제기구 및 시민단체들과의 관계 개선 노력 참고문헌 Nike: Managing Ethical Missteps-Sweatshops to Leadership in Employment Practices Nike's Code of Conduct NIKE SUSTAINABLE BUSINESS REPORT FY10-11 FINAL Nike CoC Korean original 독일, 이것이 바로 독일 기업들의 CSR 활동이다 Nike steals the lead in Detox challenge By Gemma Freeman World's Most Admired Companies by Fortune 방글라데시 저임금 의류공장 논란 "노예노동 착취" VS "여성해방 도움" (국민일보. 2013.05.3) 나이키, 노동착취로 또 시끌 임금인상 요구에 경찰은 '곤봉세례' (스포츠서울 2013.5.29) 스포츠서울 『나이키 이야기』 by 트레이시 카바쇼 키워드 경영, 사회, 책임, 나이키, 연구 |
2017년 11월 26일 일요일
나이키의 사회 책임 경영 연구
나이키의 사회 책임 경영 연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